최종편집:2024-05-12 20:18 (일)
희망 하우징 사업 재능 기부자 간담회 ‘성료’
상태바
희망 하우징 사업 재능 기부자 간담회 ‘성료’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3.12.12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12일 시청에서 열린 ‘2023 희망 하우징 사업 간담회’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12일 시청에서 열린 ‘2023 희망 하우징 사업 간담회’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가 12일 올해 희망 하우징 사업 재능 기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사업을 돌아보고 내년 희망 하우징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희망 하우징 사업은 지난 3월 창전동을 시작으로 28개 사업체·개인이 주거 취약계층 10가구에 대한 집수리 봉사를 완료하면서 마무리됐다. 

이번 간담회는 재능 기부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재능 기부 영상 시청, 희망 하우징 성과 공유집 전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집수리 장면 및 봉사자·사업 수혜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재능 기부 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힘들지만 보람찬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이날 영상 시청을 마치고 재능 기부자들은 봉사를 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나 보람 있었던 일 등 일상적인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며 간담을 이어갔는데, 올해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점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내년 희망 하우징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경희 시장은 “올해 희망 하우징 사업 현장을 두 번 직접 방문했는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분들을 보며 너무나 고맙고 존경스러웠다”며, “우리 이웃을 사랑으로 보듬어 주는 희망 하우징 협의체 회원분들이 있기에 이천의 미래는 더욱 밝고 따뜻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덕수 희망 하우징 협의체 회장은 “올해는 세계 경제 침체로 민간 사업자의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돼 재능 기부로 추진하는 희망 하우징 사업이 위축될 우려가 있었지만, 모두가 헌신적으로 노력해 준 덕분에 원만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어 협의체 회원분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희망 하우징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