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9:10 (일)
안양 신성장 산업 유치 ‘청사진’
상태바
안양 신성장 산업 유치 ‘청사진’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3.12.1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사 부지 활용계획 기본 구상안 및 추진 방향 발표

안양시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안양 신성장 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 구상 용역’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신성장 산업 유치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앞서 13일 최대호 시장, 장영근 부시장을 비롯해 서병교 기업유치추진단장, 부동산 개발·기업 유치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당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주민 참여 원탁 회의, 전문가 토론회, 31개 동 순회 주민 설명회 등을 통해 수렴한 의견 및 공감대를 토대로 기업 유치 전략을 구체화하는 논의를 가졌다.

이날 발표한 ‘시청사 부지 활용 계획 기본 구상(안)’에는 시청사를 중심으로 평촌 중앙공원과 미관광장을 연계해 도시와 자연이 교차하는 복합 거점을 마련하고, 안양의 미래 신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우수 기업이 개발계획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한다는 추진 방향이 담겼다.

시는 15일까지 시청사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 결과와 함께 기본 구상(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실현 가능성 및 사업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후 내년에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의향 수요 조사 및 관련 행정 절차를 추진하고, 입주 기업 유치 공모를 추진한다.

최 시장은 “전국적으로 기업 및 투자 유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실현 가능한 기업 유치 전략을 마련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