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18:56 (수)
수소 전기 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상태바
수소 전기 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4.02.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대 한정 1대당 최대 3250만 원 지급

안산시가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수소 전기 자동차’구매 시 1대당 최대 3250만 원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접수일까지 30일 이상 안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및 지역 내 사업장을 둔 법인 및 공기업으로 수소 전기 자동차를 구매해 신규 등록하고자 하는 시민 또는 사업체다.

시는 수소 전기 자동차 총 30대에 한정해 지원하며, 이 중 10%(3대)는 취약계층·다자녀·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된다. 

신청 방법은 신청자가 제조·판매·수입 대리점에서 구매 계약을 체결한 이후 무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원 시스템에서 보조금 지급을 신청한 뒤 차량 구매 대금에서 보조 금액을 뺀 차액을 제조·판매·수입사에 납부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정책과 또는 판매사에 문의하면 된다.

조현선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수소 시범 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수소 전기 자동차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수소차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수소 충전소’2기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