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18:56 (수)
경제자유구역 지정 ‘한뜻’
상태바
경제자유구역 지정 ‘한뜻’
  • 최도순 기자
  • 승인 2024.04.0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고양투자청, 첫 간담회 진행

고양시가 민선 8기 최대 역점사업인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인 지정을 위해 지난달 28일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고양투자청’과 첫 간담회를 가졌다. 

고양투자청은 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핵심 요소인 외국인 투자 기업의 입주 수요를 전문성을 갖춰 빠르게 확보하고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준비한 결과물이다. 

투자청은 지난달 2일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조직으로 업무를 시작했으며, 투자 유치를 위한 시장 분석과 해외 기업의 DB 구축으로 해외 우수 기업과 투자 자본을 시로 유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신설 조직인 고양투자청의 신속한 업무 파악과 긴밀한 협조 관계 유지를 위해 이번에 투자청 전 직원 및 시청 경제자유구역추진과와 첫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시의 추진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정기적인 소통의 필요성에 공감해 수시로 의견을 공유하기로 다짐했다. 

앞서 시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시 산하기관과 실무단을 구성해 주 1회 관련 회의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높여왔다. 

이 가운데 고양투자청의 출범으로 외투 기업 입주 수요에 대한 발 빠른 확보로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시는 상반기에 경기도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에 경제자유구역 지정 신청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