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7-21 19:44 (월)
이천시, 2025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사후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2025 상반기 해외시장개척단 사후 간담회 개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5.07.20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6일 상반기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시장개척단은 지난달 9일부터 14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파견돼 해외시장 판로 개척 활동을 펼쳤다. 

참가기업들은 항공료와 통역 지원, 현지 바이어 발굴 및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받았으며, 총 128건 1567만 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하고, 12건 486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현지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추가 계약도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이소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장, 참가기업 8개사가 참석해 시장개척단의 운영 성과와 소감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김 시장이 직접 회의를 주재해 참여기업 대표들의 수출 현황과 어려움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박동준 ㈜어반솔루션코리아 대표는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을 통해 일반적인 수출상담회에서 만나기 어려운 전문성과 신뢰도를 갖춘 진성 바이어들과의 만남이 많았다”며, “연내 계약 성사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일재 ㈜싱싱캔 본부장은 “이미 베트남 현지 기업과 거래가 성사됐다”고 전했다.

이찬복 농업회사법인 다선(주) 이사는 “현장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맞춤형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번 활동으로 구축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현장 중심 시장 분석이 지속 가능한 수출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