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2 20:18 (일)
생활밀착형 대기환경 개선사업 공모
상태바
생활밀착형 대기환경 개선사업 공모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06.2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개 사업 선정·사업비 총 2100만 원 지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수도권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생활밀착형 대기환경 개선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민간단체의 역량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주제는 ‘수도권 푸른 하늘을 위한 생활밀착형 실천 해결책(솔루션)’으로, 지역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국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과제는 ▲사업 내용 ▲단체 역량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최대 5개 사업이 선정되며, 사업비 총 21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은 대기환경 개선에 관심 있는 수도권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서는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 또는 환경보전협회 누리집 홈페이지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받아 환경보전협회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선정 결과는 다음 달 25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누리집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동구 청장은 “그동안 정부가 주도하는 대기환경관리 정책에서 벗어나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대기환경 개선대책이 늘어나기를 바란다”며, “향후 실천적이고 국민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므로 관심 있는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