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1 19:37 (화)
장애인 구직자 일자리 창출 ‘만전’
상태바
장애인 구직자 일자리 창출 ‘만전’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03.0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일자리센터사회적 배려자 복지 연계

【안성】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복지연계와 찾아오는 관내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안성시 우수기업체에 장애인 의무 채용과 사회적 배려자의 취업알선 등을 꾸준히 알리고 발굴하고 있다.

특히, 미양면 개정산업단지내 티씨케이 기업체는 평소 장애인 채용에 대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채용의사를 보였으며, 안성일자리센터상담사와 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사에게 장애인 구직자의 직무와 관련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며, 실제 근무현장을 모습을 가장 근거리에서 체험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장애인 채용의지를 보여 주었다.

이에 복지관에서 직업적응훈련을 받던 훈련생 2명과 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 마친 장애인 3명 등 총 5명의 장애인구직자를 집중적으로 면접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그룹면접을 진행해, 일주일간의 인턴실습 과정을 거쳐 지난 4일 전원 취업이 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티씨케이의 좋은 출발로 앞으로 안성 관내의 더 많은 기업체에서 일반인과 함께 많은 사회적 배려자들의 취업이 활성화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일반인은 물론 사회적배려자 복지연계로 진행되는 알선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채용행사 및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 블로그, 워크넷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