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18:56 (수)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박차’
상태바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박차’
  • 김세영 기자
  • 승인 2019.03.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담2지구·병점2동·진안동 다목적체육관 건립 30억 원 확보

권칠승(더불어민주당, 화성 병) 국회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관한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에 봉담2지구와 병점2동, 진안동 다목적체육관 건립 예산을 각각 10억 원씩 총 30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은 지난 해 8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역밀착형 생활 SOC를 과감하게 확대해 달라’는 지시에 대응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문체부 주관으로 지난 1월 14일부터 접수를 받아 이달 초 지원대상을 확정했다.

한편 권 의원은 지난 해 하반기 부터 문체부 및 화성시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내 체육시설확충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해왔다.

이에 본 사업 공고 확인 직후 화성시 및 해당지역구 시의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해 경기 화성시(병)지역에 총 3개의 다목적체육관 건립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 선정된 진안동 다목적체육관과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은 권 의원의 제20대 총선 공약사항으로, 최대 관심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진안동, 병점2동,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은 각각 다람산공원 내(진안동), 구봉산근린공원 내(병점2동), 봉담2지 제1호 근린공원 내(봉담2지구)에 모두 2020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권 의원은 “이번 사업은 문재인정부의 생활밀착형 SOC를 실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이다”며, “화성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