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18:56 (수)
여주 세종로 일대 야간경관조명 빛나
상태바
여주 세종로 일대 야간경관조명 빛나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9.12.0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트리·문 라이트 등 구간별 특색 입혀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2일 여주농협중앙회 일원에서 열린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2일 여주농협중앙회 일원에서 열린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 2일 여주농협중앙회 일원에서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항진 시장을 비롯한 시의장, 경기도의원 및 시의원,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농협중앙회 여주지부장, 한글시장상인회장, 개인택시 여주조합장, 기독교 연합회장, 신륵사 법성스님,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어둡고 소외된 곳을 밝히고 이웃을 한 번 더 생각하며 사랑과 온정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관조명은 시청사 입구 수목과 농협중앙회 및 여주역 광장 대형 트리, 홍문사거리에서 한전사거리 구간에 수목 조명을 설치했으며, 농협 앞 트리에는 고보 라이트를 설치했고, 여주역 앞 트리에는 대형 문라이트를 추가로 설치해 포토존을 강화하는 등 구간별 특색을 더했다.

이 시장은 “이번 세종로 야간경관조명은 침체된 경기 속에서 시민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이 가득한 연말연시가 되길 바라고 ‘사람 중심 행복 여주’에 희망과 나눔의 빛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야간경관조명은 내년 2월 9일까지 세종로를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