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인천 창업 벤처 한마당 개최
상태바
인천 창업 벤처 한마당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11.24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시관 및 생방송 운영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난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인천지역 최대 창업 페스티벌인 ‘I-STARTUP(인천 창업 벤처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스타트업 및 예비 기업인들의 창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중기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창업보육협의회, 인천테크노파크 등 인천지역 창업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있는 20여 개의 창업 지원 기관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행사 역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을 채택해 ‘온라인 전시관’운영과 ‘온라인 생방송’두 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전시관은 3가지 항목으로 구별돼 행사 안내 및 소식, 인천지역 내 8개사 창업·벤처 지원기관 소개, 지역 내 우수한 창업기업 270여 개사가 포함된 우수 창업 페이지로 구성돼있다.

특히, 우수 창업기업 개별 페이지에서는 기업 대표 및 실무자와의 실시간 채팅, 바이어 화상 상담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시민, 바이어, 기업이 서로 원활한 소통·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더 나아가 지역 내 기업-시민 간 창업·벤처 생태계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보다 깊이 공감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달 25일 I-STARTUP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방송(유튜브)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생방송에서는 지원기관 유공자 10명과 창업기업 유공자 20명에 대해 중기부 장관상(6점), 시장상(8점), 중기청장상(10점),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6점) 등 총 30점을 수여하는 ‘창업 활성화 유공자 포상’을 진행해 유공자에 대해 격려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 밖에도 이원일 셰프의 창업 성공사례 강연, 글로벌 유튜버와 함께하는 우수 제품 언박싱 프로그램, 더 나아가 우수 예비 창업 인재를 발굴하는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 프로그램 등을 진행함으로써 창업과 관련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동준 청장은 “이번 I-STARTUP 행사가 개인, 단체에게 창업이라는 한 분야를 보다 깊이 인지하고 포용하는 과정으로 다가감으로써 다양한 사회 속의 시민, (예비)창업자, 기업, 기관들이 서로 화합하고 공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 창업·벤처 관련 관계기관과 함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