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광명시, 민선 8기 공약 이행률 96% '순항'
상태바
광명시, 민선 8기 공약 이행률 96% '순항'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3.10.3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 민선 8기 공약 가운데 96%인 109건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규식 부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3분기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시가 3분기까지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에 따르면 민선 8기 113개 공약 중 완료한 공약은 2건,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인 공약은 10건이며, 이를 포함해 109건의 공약이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다. 

현재 이행 완료된 공약은 ▲도로변 미세먼지 안심 차단 벽 설치 ▲일직동 새빛공원로 차 없는 거리 조성이다.

이행 완료 후 계속 추진하는 공약은 ▲광명사랑화폐(지역화폐) 이용 활성화 ▲개발지역 동물돌봄센터 조성 및 운영 ▲친환경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 ▲공익활동 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시민사회 활성화 ▲1인 가구 지원 돌봄 강화 ▲평생학습 지원금 ▲청년 전세 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광명형 테라피 독 추진 ▲동물 돌봄센터 조성 및 운영 ▲목감천 저류지 스포츠타운 조성 등이다.

아울러 오는 12월까지 ▲디지털 기반의 공공 서비스 혁신 ▲광명형 주거복지 실현 등 2건이 추가로 완료될 계획이다. 

‘디지털 기반의 공공 서비스 혁신’공약사업은 지능형 챗봇을 도입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시는 연내 준비를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지능형 챗봇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광명형 주거복지 실현’공약사업은 주거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상담과 맞춤형 지원을 하는 주거복지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것으로, 지난달 센터 설치를 완료했다.

시는 현재 운영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며, 연내 주거복지센터 운영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공약이 계획대로 정상 추진되고 있는지 집중 점검하는 자리였다”며, “공약 추진 상황 점검을 강화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공약이 적극적으로 이행돼 시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올해 공약 추진 목표 달성을 위해 당초 계획 대비 미진한 부분을 집중 점검하고, 연내 추진이 가능한 공약에 대해서는 차질 없이 공약을 달성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