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상태바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4.01.21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 협의체 및 실무 협의체'와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총 184명을 위촉했다.

새롭게 구성된 대표 협의체는 사회 보장 관련 기관장 및 공익 단체 대표, 학계 인사 등 29명(위촉 24명, 당연직 5명)이며, 실무 협의체는 사회 보장 관련 기관의 중간 관리자, 각 분야의 전문가 등 29명(위촉직 16명, 당연직 13명),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영업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지역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 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지역주민 144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민·관 협력 사회 보장 관련 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한 자원 발굴 논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위기 가구 지원 등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영수 부시장은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 협의체 및 실무 협의체,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출발을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실정에 밝고 복지에 관심이 많은 위원들로 구성된 만큼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유기적인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해 위기에 놓인 지역주민들의 희망이 돼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