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의왕시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 사업' 홍보
상태바
의왕시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 사업' 홍보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4.01.2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지난 19일 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지역 내 사립 작은 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작은 도서관 지원사업 및 올해부터 적용되는 지방 보조금 시스템 보탬e에 관한 설명을 진행했다. 

시는 전년 대비 40% 인상된 2억 9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작은 도서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사립 작은 도서관에 매월 자원 활동가 및 운영자 활동비를 지급해 안정적인 작은 도서관 운영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공 도서관에서 아파트 내 사립 작은 도서관까지 도서를 배달 해주는 작은 책 드림 서비스를 추진하고, 작은 도서관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우수 작은 도서관 운영비 지원 ▲사립 작은 도서관 육성 및 독서환경 조성 지원 ▲아이 돌봄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무더위‧혹한기 쉼터 운영 지원 ▲작은 도서관 조성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사업 설명회와 함께 진행된 '작은 도서관 협의회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및 결산을 보고하는 한편,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들의 공공 도서관 접근성을 높이고, 향상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작은 도서관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