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특별한 혜택으로 임신부·난임부부 응원
상태바
특별한 혜택으로 임신부·난임부부 응원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4.01.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민간기업, 출산장려 업무협약 체결‥음료 할인 등 혜택 제공

저출생 문제 극복과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인천 중구가 올해 민간기업들과 손을 잡고 임신부와 난임 부부에게 음료 할인, 쿠킹클래스 참여, 요트 이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는 지난 26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동양염전 베이커리 카페, 현대요트 인천지점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민간기업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구와 민간기업이 민·관 협력을 통해 임신부 가족과 난임 부부에게 맞춤형 특별혜택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이 낳기 좋은 중구’를 실현하는 데 목적을 뒀다.

협약에 따라 동양염전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보건소 등록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음료 15% 할인 등의 혜택을 담은 VVIP 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무료로 참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현대요트 인천지점에서는 보건소 등록 임신부를 대상으로 요트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임신부 본인은 50% 할인, 동반 가족은 3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구가 민간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임신부 등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민선 8기 들어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구는 지난해 8월 네스트 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호텔과 협약을 맺고 지역 임산부들에게 식음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자체-민간 협력으로 5성급 호텔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인천 내에서 중구가 유일하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는 김정헌 중구청장, 정동근 동양염전 베이커리 카페 대표, 이철웅 현대요트 인천지점 대표 등이 참석, 협약서에 서명 후 상호 긴밀히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아이를 기다리는 임신부들에게는 축복을, 난임 부부에게는 응원과 치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아이 낳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