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도로명 주소 명칭 공모 시행
상태바
도로명 주소 명칭 공모 시행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4.01.2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자 이내 지역 맞춤형 문구 접수

광명시가 재개발 구역 내 신설 도로에 부여할 ‘도로명 주소’를 시민 공모로 결정한다.

시는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에 따라 개설되는 새 도로에 부여할 도로명 주소 명칭 공모를 다음 달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시가 신설 도로의 도로명 주소를 시민 공모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도로는 재개발 정비사업 이전부터 존재하던 광일로 일부 구간을 폐쇄하고, 광명2·4·5구역 재개발 사업에 따라 길이 280m 왕복 4차선으로 새로 개설되는 도로이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도시 전체의 절반이 개발되고 있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지역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지역의 정체성은 지역주민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칭 공모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명칭은 시의 정체성, 역사성을 반영한 5자 이내의 ‘지역 맞춤형 문구’로 거주지 제한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시청 민원토지과)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한 도로명 주소는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19일까지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호도 조사와 주소 정보 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도로명 주소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광명시를 실현하고자 새롭게 시도하는 도로명 주소 공모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