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성남시 탄소 중립 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로 소통 강화
상태바
성남시 탄소 중립 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로 소통 강화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2.1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탄소 중립 지원센터가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해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센터 개소식, 추진 배경, 운영 방안, 수행 업무 등 센터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기후 변화와 탄소 중립에 관한 이야기, 시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온실가스 배출량, 올해 탄소 중립을 위한 시의 녹색 명절 캠페인 등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 중립 콘텐츠를 담고 있다.

시는 앞으로 ▲탄소 중립 관련 법령 및 정책 소개 ▲국내·외 기후 변화 현황 및 이슈 ▲온실가스 인벤토리 및 감축 전략 ▲탄소 중립 교육 및 행사 ▲탄소 중립 관련 각종 시책 자료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등을 주기적으로 정리해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센터 홈페이지의 정보 제공으로 탄소 중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남시민, 공공기관, 기타 관련 종사자 등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탄소 중립 관련 정보를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탄소 중립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탄소 중립 이행 정책과 녹색 성장 추진을 전담하는 조직인 ‘탄소 중립 지원센터’를 설립했다.

해당 센터의 주요 업무는 시의 탄소 중립 기본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추진, 지역사회의 탄소 중립 참여와 인식 제고 방안 발굴, 탄소 중립 관련 조사와 연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