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도로 보상 대장 전산화
상태바
도로 보상 대장 전산화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2.1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광주시가 최근 ‘도로 보상 대장 전산화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시는 광주 전역에 도로 개설 및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 보상 사업 등을 추진해 오며 도로 사업 구간의 체계적인 관련 자료나 현황 파악이 정확하지 않아 신속한 보상 및 공사 추진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보상 대장 전산화 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해 현재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다음 달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시의 공간 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로 보상 대장 전산화 관리 시스템을 접목함으로써 기존의 공간 정보 시스템상에서 통합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시스템 운영으로 ▲손실 보상 사업계획 기본 정보 ▲사업에 대한 고시 정보 ▲토지 산정 조서 ▲협의 내역 ▲보상금 지급 신청 및 지급 사항 등 모든 항목에 대해 데이터 베이스 전산화가 가능하게 됐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보상 자료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도로 행정 업무의 신뢰도를 높이는 등 신속하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사업을 통해 상호 협력 및 효율적인 일 처리를 위한 행정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