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고품질 첨단 농업도시 조성
상태바
고품질 첨단 농업도시 조성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2.1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별 연구회 회장단 협의회 창립

여주시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품목별 연구회 회장단 협의회’를 창립했다.

이 자리에는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36개회 회장단과 연구회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2년 12월 21일 제정된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2023년 1월 1차 회의와 지난달 2차 회의를 거쳐 이날 최종 구성을 마무리하게 됐다.

협의회 구성의 주 목적은 협의회를 통한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및 지원을 협의하고, 타 연구회와의 소통으로 기술 및 정보 교류 등을 강화하며, 조례에서 정한 연구회 육성 위원회의 참여로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협의회 초대회장으로 최예숙 농촌관광연구회 회장, 부회장으로 이은규 고구마연구회 회장, 감사로 김동섭 친환경농업연구회 회장과 유동구 한우연구회 회장, 사무국장으로 이응제 사이버농업인연구회 회장이 임명됐다.

이충우 시장은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가 고품질 첨단 농업, 친절로 더 행복한 도시 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구회는 농촌진흥청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운영 및 지원에 관한 훈령, 시 조례와 운영 지침에 의해 육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