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 배움e' 서비스 개시
상태바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 배움e' 서비스 개시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2.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지난해 구축한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의 명칭을 ‘안성 배움e’로 정하고, 올해부터 정식 서비스한다.

'평생교육 통합 플랫폼'은 지역 내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교육 강좌를 한데 모아 시민이 찾기 쉽고 수강하기 쉬운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안성 배움e'는 안성시민이 강좌 검색부터 수강 신청, 수강료 결제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개별 교육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강 신청하는 수고를 더는 한편, 교육기관은 수강 신청 및 수강료 결제를 위한 홈페이지 구축에 드는 예산 절감 및 이중 홍보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안성맞춤 교육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평생학습관을 포함해 총 36개 교육기관이 입점했으며, 새일센터와 청년 문화 공간 청년 톡톡이 각각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회원 가입만 하면 안성 배움e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어 수익 내기’, ‘코딩 없이 앱 만들기’ 등의 트렌디한 무료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교육 신청 외에도 플랫폼 자체가 하나의 교육장이 되는 지역 대표 교육 포털로 자리매김하고자 더욱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고상영 체육평생학습과장은 “접속하는 순간 안성시민에게 활짝 열려있는 배움 도우미 ‘안성 배움e’를 시민분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