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인천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추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4.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가 실시한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돼 인천시, 경인교육대학교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저출생 장기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해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기반으로 양질의 지역 기반형 교육·돌봄을 실현하고 유아 공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1년 차 사업비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8억 원을 지원받는다.

시교육청은 지역 기반 유아교육·보육 공교육 강화를 위해 ‘(가칭)인천아이누리 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해 유아교육·보육 정보 DB 구축과 공유를 지원하며, 미래형 유아교육·돌봄 구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이음교육 활성화를 위한 거점 기관 선정·지원을 통해 유보 이음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대학생 멘토링 ▲경인교대 GCC MOOK를 활용한 온라인 강좌 개설 ▲대학 내 공동시설물 공유 등을 활발히 진행함으로써 지자체 및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유아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시, 경인교대와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천 유아 공교육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를 통해 유아의 전인적 발달 지원과 인천 지역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