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용인 처인구 초·중·고 교육환경 개선 ‘한 목소리’
상태바
용인 처인구 초·중·고 교육환경 개선 ‘한 목소리’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4.0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희 도의원, “시설 개선 예산 편성 등 적극 검토… 반영 약속”

이영희 경기도의원은 지난달 29일 용인상담소에서 처인구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운영위원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정담회에는 성산초·고진초·고진중·영문중 학부모 운영위원회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현안에 대해 성산초 학부모회장은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를 통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내 육상부 대회 시 차량 지원 대책 마련 ▲학생 수 증가에 따른 학교별 소요 예산 증액 고려 등을 제안했다.

지난달 개교한 고진초 학부모회장과 고진중 학부모 대위원은 ▲학교 시설 안전 개선▲도서관 증축 예산 증액(바닥공사, 도서물품구입 등)▲교내 모바일 통신 환경 개선 ▲합리적인 중학교 학군 개편 ▲고진초·중학교, 고림고등학교 등 인근 통학로 금연 구역 지정 및 단속 강화 등을 건의했다.

이 의원은 “이번 자리를 통해 학교가 당면한 현안 사항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같이 고민하며 관계기관의 개선 방안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셨기를 바란다”며, “제시된 현안 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적인 검토와 빠른 반영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라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