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수원, 산업안전보건 종합 매뉴얼 제작·배포
상태바
수원, 산업안전보건 종합 매뉴얼 제작·배포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4.0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사업장의 산업안전보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원시 소속 근로자들과 사업장의 안전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2024 수원시 산업안전보건 종합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한다.

산업안전보건 종합매뉴얼에는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의무이행에 관한 7가지 단위별 매뉴얼이 수록됐다.

주요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산업재해) 의무이행 매뉴얼-경영책임자의 산업안전 관계법령 상반기 의무이행 점검 등 ▲중대산업재해 대응 매뉴얼- 중대재해 발생시 대응체계 등 행정절차 등 ▲산업안전·보건 교육관리 매뉴얼-안전보건 관리조직 역할별 교육 이수 사항 등 ▲도급·용역·위탁 관리 매뉴얼-도급계약 시 안전보건 의무이행 적용 및 예방활동 등 ▲안전보호구 관리 매뉴얼- 안전보호구의 선정 및 관리 사항 등 ▲밀폐공간 안전보건 관리 매뉴얼-수원시 밀폐공간 작업 현장의 관리사항 등 ▲안전보건 작업계획서 관리 매뉴얼- 현장 작업계획 시 작성 대상 및 안전보건 관리, 예방조치사항 등이다. 세부 의무 사항을 꼼꼼히 담았다.

시는 산업안전 관리·예방차원에서 모든 부서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을 반기별로 점검하고, 지속해서 수원시 산업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보건 조치 의무를 충실하게 지킨다면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전보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