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가수 김원준 ‘안산시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가수 김원준 ‘안산시 홍보대사’ 위촉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0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3일 시청에서 가수 김원준을 시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3일 시청에서 가수 김원준을 시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가 지난 3일 신안산대학교 교수이자 싱어송라이터 ‘김원준’을 시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

신임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 교수는 1992년 자작곡 ‘모두 잠든 후에’로 데뷔해 잘생긴 외모와 가창력, 작사·작곡·편곡 능력까지 모두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히트곡 ▲Show ▲언제나 ▲너 없는 동안 ▲모두 잠든 후에 등 자작곡을 통해 X세대를 대표하는 스타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김 교수는 서울예대 출신으로, 현재 신안산대 뉴케이팝 학과 학과장을 겸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5개 대학 연합 축제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개최되는 만큼 청년들과 소통하며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김 교수는 이민근 시장에게 직접 작곡한 ‘안산 러브송’을 선사했다. 

이는 안산과의 연을 맺으며 평소 느껴왔던 안산의 매력을 담은 밝고 경쾌한 곡이다.

김 홍보대사는 “안산시민들에게 노래로 힘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 안산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확산하는 데 케이팝 아티스트로서 역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안산은 문화 관광과 예술의 도시”라며, “김원준 홍보대사가 교수이자 케이팝의 대선배로서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산의 매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긍정적이고 건강한 메시지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대사 위촉에 따라 안산의 다양한 강점 홍보는 물론 ‘K-콘텐츠 문화 관광 도시 안산’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