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유치 추진
상태바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유치 추진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4.0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맞손’

이천시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는 4일 한국반도체융합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유치를 통해 첨단 융·복합 공동 캠퍼스와 연구기관 설립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으며, 반도체 기술 전문 인력 교육 과정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공간 구축 및 기자재 확보, 기관 소유 시설물 공동 이용, 기업 맞춤형 취업 교육 과정을 마련하는 등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설립에 필요한 정보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각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공공 직업 교육기관으로서 산업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시는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유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만성 결원과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해 현장 인력의 전문성과 숙련도를 강화하는 한편, 수도권 규제로 인한 교육 인프라 한계를 보완해 10대 핵심 공약인 반도체 특성화 IT 융합 연합 대학 유치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의 인재 양성사업으로는 지난해 12월 13일 ‘2024학년도 경기도 하이테크 특성화고 계약 학과’에 이천 제일고가 선정돼 올해 3월부터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반도체 종합 솔루션센터 내 반도체 인재 양성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내 반도체 기업의 수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구직자는 물론,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까지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반도체 산업의 성패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의 적기 확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에 필요한 기술 인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교육사업을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를 통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