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당정근린공원 조성 과정 오류 해결
상태바
당정근린공원 조성 과정 오류 해결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4.0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B 관리계획 변경 승인 절차 미이행 관련 협의 조치

하남시가 선제적 감사를 통해 ‘당정근린공원 조성사업’과정에서 ‘개발 제한구역(GB) 관리계획 변경 승인 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오류를 바로잡았다.

시는 지난 3일 GB 관리계획 변경 절차를 미이행한 공무원 2명에 대한 경징계 처분을 요구해 제반사항 감안에 따라 감경해 불문 경고를 의결하고, GB 관리계획 수립권자인 경기도와 일부 시설 원상 복구 등을 협의하도록 조치했다.

2017년부터 추진한 당정근린공원 조성사업은 녹지 7만 36㎡, 텃밭 1만 6644㎡, 주차장 6330㎡, 배려의 숲 2241㎡ 등 총 10만 6207㎡의 공원 시설물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당정근린공원에 ‘펫 존’ 등을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담당 부서가 2022년 1월 도의 GB 관리계획 변경 승인 절차 없이 당정근린공원 본 공사를 착공한 사실을 발견하고, 즉시 감사에 착수했다.

당정근린공원은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 조치법’에 따라 GB 관리계획 대상에 해당해 공사계획이 관리계획과 부합하지 않으면 본 공사 착공 전 GB 관리계획을 변경(경미한 변경)해야 하나,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것이다. 

이후 시는 면밀한 감사를 통해 GB 관리계획 수립권자인 도와 협의하도록 조치해 당정근린공원 내 ▲펫 존 설치 ▲배수시설 설치 ▲미사 한강 모랫길 연결로 설치 등 부대공사를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과 같은 감사 사례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부서를 대상으로 GB 관리계획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아울러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남시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