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서구, ‘2024 청년성장 프로젝트’ 공모 선정
상태바
서구, ‘2024 청년성장 프로젝트’ 공모 선정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0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고용노동부 신규 공모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구는 운영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하늘샘 배움터와 협업해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카페(1939 행복 취업 유니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성장 프로젝트’의 청년 카페는 잦은 이직으로 탈진을 경험하거나 구직 활동에 지친 청년 등에게 1:1 심리상담을 제공해 일상 회복과 구직의욕 고취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경력설계, 진로 탐색, 실전 취업 준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초기상담을 통해 이직 또는 구직을 준비하거나 직장생활에 애로사항을 겪는 청년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경제, 금융, 노동 등 1:1상담 ▲퍼스널컬러 및 취업 프로필 사진 지원 ▲일 경험 및 온·오프라인 고민상담 ▲자기이해 및 활력향상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긍정심리학 팔마스에 기반한 경력재설계 프로그램 등)을 설계·지원한다.

구는 운영기관과 협의를 거쳐 청년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을 설계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며, 서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5~39세 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청년의 취업 문제는 개인적 차원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의 노력과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인프라와 자원이 유기적으로 작동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기 이해를 통한 자신의 장단점과 성향 등을 파악해 적합한 직업 및 삶의 방향성을 선택하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