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김진표 의장, 사전투표 참여… 투표 독려
상태바
김진표 의장, 사전투표 참여… 투표 독려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0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째 날인 지난 5일  여의동주민센터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에 참여했다.

김 의장은 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우리 투표율이 유럽처럼 높아야 민주주의가 보다 더 잘 발전하고 정착할 수 있다”며 “정치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고 실망스럽더라도 그럴수록 더 많이 투표해서 우리 정치가 민생의 어려움과 국가에 꼭 필요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좋은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자질을 갖춘 좋은 정치인을 국회로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또 “잘못된 정치는 심판하고 잘할 정치인을 뽑아서 우리 정치를 더 발전하도록 만드는 것이 나라를 위한 길이고 국민들을 위한 길이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아울러 “21대 국회는 국민 눈높이에서 볼 때 제대로 된 역할을 다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토로하는 한편, ‘남은 임기 3개월 반이 21대 국회의 전성기를 만들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던 2월 19일 임시회 개회사를 언급하며, “선거가 끝나고 임기 종료일인 다음 달 29일까지 남아있는 마지막 기회에 여·야가 합의해서 민생과 나라 발전, 정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법안들을 만들어야 한다”고 다시 한번 역설했다. 

또 “선거가 끝나고 다음 달 29일까지 여·야 간 협상을 최대한 유도해서 성과를 만드는 21대 국회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