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인천 연수署, 청소년 중독범죄 예방 특별 프로그램 전개
상태바
인천 연수署, 청소년 중독범죄 예방 특별 프로그램 전개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4.04.07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초·중·고등학교 72개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중독범죄 예방을 위한 청소년통합솔루션 ‘청진기’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청진기는 ‘청소년의 진심에 귀 기울이다’의 줄임말로, 연수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인천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와 협업해 교육 현장인 학교를 직접 방문, 최근 문제가 되는 청소년들의 중독성 범죄 근절을 위한 자가 진단과 SNS 손피켓 챌린지 등 ‘너의 마음에 청진기’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학교 폭력·소년범죄 조기 감지 및 대응을 위한 상담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직접 QR코드를 활용, 청소년 도박 점검표로 자신의 도박중독 상태와 취약성을 스스로 자가 진단할 수 있으며 중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발견할 경우, 전문 상담·치유기관에 연계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학생들에게 중독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하는 청진기 프로그램은 이달 한달간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교직원 및 학생들의 만족도에 따라 연장 실시할 계획이다. 

최영우 서장은 “청진기 프로그램이 각종 게임과 도박, 약물 유혹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달라”며, “‘청소년이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 만들기’에 전 직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