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이제 호텔에서도 KT하이오더로 룸서비스 주문하세요”
상태바
“이제 호텔에서도 KT하이오더로 룸서비스 주문하세요”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4.04.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서부광역본부, 케이트리호텔 킨텍스점 객실에 하이오더 390 여개 등 ICT 서비스 구축
▶ 투숙객, 객실에서 전화 대신 하이오더로 어메니티 등 각종 룸서비스 편하게 주문

KT 서부광역본부가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호텔을 운영하는 호텔 위탁운영전문기업 ㈜글로벌도시인과 함께 호텔에 필요한 ICT서비스 구축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12일에 서비스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KT는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호텔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ICT 서비스를 통합해 비지니스호텔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KT 하이오더를 통해 객실과 프론트, 객실과 호텔 식음료 매장 연결 ▲AI 로봇을 통한 고객 주문 물품 및 음식 배송 ▲그룹사인 KT서비스가 제공하는 소독 및 방역 서비스 K-ViZERO(케이바이제로) 등 호텔의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호텔은 고객들이 하이오더로 객실에서 수건 등 각종 어메니티 주문, 호텔 내 레스토랑 주문 및 결제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하이오더를 통해 호텔 내 극장 상영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 증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호텔 운영측면에서는 직원들이 고객응대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도시인 최우성 대표는 “킨텍스 바이 케이트리호텔은 22년 개관 이후 국내 최초의 호텔 내 상설영화관 오픈 등 고객의 즐거움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생활형숙박시설의 모범적인 운영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KT가 가진 AI기반의 하이오더와 AI로봇 도입을 통해 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편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KT가 가진 다양한 ICT 혁신 서비스 추가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더 즐거운 호텔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서부고객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KT가 가진 다양한 ICT 혁신기술을 빠르게 접목해 호텔 분야에서도 디지털 혁신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