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8 20:22 (화)
농정해양위원회,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과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지속지원 약속
상태바
농정해양위원회,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과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지속지원 약속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4.1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민농원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에 참석, 지속가능한 도시생활을 위한 새로운 해결책인 ‘도시농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방성환 부위원장과 최만식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도시농업 체험 부스와 농업 관련 홍보·전시 부스 등을 관람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제1회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은 기후 위기 시대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 도시농업공동체와 함께 준비한 첫 행사로, 도민과 도시 농부간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 포럼, 귀농·귀촌 상담 등 농업 관련 홍보·전시 등으로 구성되었다.

방성환 부위원장은 기념행사에서 “이제 도시농업은 여가나 취미에서 나아가 자연친화적인 도시를 조성하고, 치유·생태순환·대기정화 등 기후 위기 시대의 대안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현시대에서 도시농업을 이어간다는 것은 융합과 발전,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한다는 점에서 그 자체가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방 부위원장은 본인도 성남의 도시농업인 중 한 명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도시농업의 가능성과 미래를 위한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고, “앞으로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과 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해 최만식 의원이 '경기도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개정해 11일을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로 지정함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경기도는 매년 4월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