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2 19:32 (수)
의정부시, 자일동 귀락마을 발전 이벤트 데이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자일동 귀락마을 발전 이벤트 데이 개최
  • 황 호 기자
  • 승인 2024.04.1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6일 자일동 귀락마을 이벤트 데이에 참여해 행복나눔목공소 주변을 정비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6일 자일동 귀락마을 이벤트 데이에 참여해 행복나눔목공소 주변을 정비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는 16일 자일동 귀락마을에서 마을 발전을 위한 이벤트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귀락마을의 자랑인 행복나눔목공소 주변을 개선해 지역 명소로 탈바꿈하고자 마련했다.

김동근 시장과 자원봉사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원 풍물놀이 수강생들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참여자들은 목공소 주변에 백일홍, 해바라기 꽃씨 및 꽃잔디 메리골드 꽃모종 등을 심고, 목공소 휀스 페인트칠을 위한 칡넝쿨 제거 작업을 했다.

그동안 이곳은 귀락마을 발전위원회를 주축으로 마을 주민들 모두가 단합해 휀스 주변 잡풀 등을 제거하며 황폐화된 길을 깔끔하게 정비해 왔다.

특히, 버려진 고사목과 황토를 활용해 황토길을 직접 만들어 자연친화적인 환경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 

황토길은 마을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농민들이 정성들여 기른 엄나물, 돌미나리, 표고버섯, 쌀, 도토리묵, 들기름 등도 판매했다.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값싸고 질 좋은 농산물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귀락마을에는 옥수수, 감자 등 농산물 수확체험농장 및 로컬푸드 판매장과 파크골프장 설치, 농로길 포장 등이 예정돼 있다.

김 시장은 “이번 이벤트 데이를 시작으로 귀락마을이 도심 인근에서 쉼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지역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귀락마을을 많이 찾아와 주민들이 직접 가꾼 꽃도 보고 황토길을 걸으며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