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첨단산업 분야 고급 인재 양성
상태바
첨단산업 분야 고급 인재 양성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4.1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서강대학교,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가 서강대학교와 시스템 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시장, 심종혁 서강대 총장, 한국팹리스산업협회 김경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에 건립 예정인 신사옥 내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가칭)’를 운영하고, 시스템 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해당 캠퍼스는 8900㎡ 규모로 빠르면 오는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성남지역 첨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첨단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연구, 산·학 활동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신 시장은 “성남시는 판교 KAIST AI 연구원, 정자동 성균관대 혁신 R&D 센터, 서강-판교디지털 혁신캠퍼스까지 최첨단 교육·연구기관이 속속 성남에 둥지를 틀게 되면서 명실상부한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메카”라고 말했다.

이어 “기초 인재 발굴부터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까지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현장에서 맞춤형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