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인천시, 도서지역 식수해결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 지원
상태바
인천시, 도서지역 식수해결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 지원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4.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2만여 병의 병입하늘수 지원해 서해5도 도서지역 생활여건 개선 추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하수 고갈 및 강수량 부족으로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서해5도 도서 지역 주민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병입 인천하늘수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서해5도 도서 지역 최근 5년간의 섬 지역 평균 강수량이 전국 평균의 절반 수준인 물 부족 상황에서 지하수 염수유입 및 성수기 관광객 급증으로 인한 식수량 부족 등을 대처하기 위해 추진된다. 

인천시는 서해5도 도서 지역에 향후 5년 동안 연간 1.8L 병입 인천하늘수 22만 5000병의 먹는 물을 지원해 도서지역 주민들 불편 상황을 개선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면사무소를 통해 필요한 수량을 신청받은 뒤 남동부수도사업소와 남동정수사업소에서 생산능력 등을 고려해 수량을 결정하며, 육로로 이어지지 않은 도서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해 별도의 운반 용역을 통해 깨끗한 병입하늘수를 신속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김인수 본부장은 “서해5도 도서 지역 주민 여러분도 불편 없이 먹는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섬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병입 인천하늘수는 고도정수처리를 거쳐 친환경 1.8L 페트병에 담아 단수 및 재해 지역과 도서 지역의 비상 급수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에도 원활한 새만금 잼버리대회 추진을 위해 인천하늘수 2만 7000병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