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신상진 성남시장 '스페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 연사 초청받아
상태바
신상진 성남시장 '스페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 연사 초청받아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4.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23일 시청을 방문한 ‘스페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 주최사인 피라 바르셀로나 우고 발렌티 사장으로부터 올해 스마트 시티 엑스포 연사로 공식 초청을 받았다.

바르셀로나시청과 피라 바르셀로나가 주관·주최하는 'SCEWC'는 매년 140개국, 700여 도시와 800여 개 기업, 연구센터 등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스마 트시티 전시회다.

우고 발렌티 사장은 “성남시는 우수한 스마트 시티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세계 많은 나라들이 벤치마킹하고 싶어 하는 대상”이라며, “여러 세계 도시에서 성남시의 사례를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스페인 스마트 시티 월드 콩그레스에 연사로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신 시장은 흔쾌히 수락했다.

신 시장은 “성남시는 지난해 11월 스마트 시티 엑스포에서 성남관 부스를 운영해 30건 이상의 해외 기관·기업과의 매칭과 1500명 이상의 방문객 등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성남시와 스페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가 긴밀히 협력해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앞서 신 시장은 지난해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렸던 ‘스페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에 참관해 세계적인 스마트 시티 기술과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현지에서 세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성남 소재 기업들을 지원 사격했다.

시는 2022년 12월 스마트 도시 국제 인증 획득에 이어 2023년 12월에는 스마트 도시 국내 인증도 획득하며 4차산업 특별 도시로서의 성과를 국내·외에서 인정받았다.

신 시장은 “앞으로도 4차산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성남시를 널리 알리고, 지역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