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민선 8기 공약 이행률 ‘72%’
상태바
민선 8기 공약 이행률 ‘72%’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2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1건 중 30건 추진 완료 ‘순항’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분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신속한 공약 이행 및 문제점 해소 방안 등에 대해 간부 공무원들과 논의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총 81건으로, 이 중 30건을 추진 완료했으며, 공약 전체에 대한 이행률은 72 %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노인 생활 건강 더하기 사업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노인 일자리 3만 개까지 확충 ▲산후 조리비 및 산모 건강 관리사 지원 ▲청소년 진로 진학 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 관리사업 추진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등의 공약 추진을 완료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공약사업의 중간 목표로 제시된 ‘경기도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의왕 노선안이 지난달 최종 포함된 것을 주요 성과로 공유했다. 

이어 민선 8기 최종 목표인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목표 달성을 위한 일정과 전략 등을 토론했다.

또한 현재 정상 추진 중인 문화예술회관, 미래교육센터, 부곡커뮤니티센터 등 시민 편의 시설 건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요 행정 절차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현재 시행 중인 주요 정책사업은 보완·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적극 추진하고, 오매기지구·왕곡지구·포일동산업단지 등 도시 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시민 삶이 개선되도록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