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7 11:26 (화)
행신3동 민·관·경 ‘맞손’
상태바
행신3동 민·관·경 ‘맞손’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6.10.1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동행 서비스 MOU 체결

고양시 덕양구 행신3동은 민·관·경 협력강화를 통한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행신3동 TEN복지협의체와 행신3파출소 간 ‘안심동행서비스’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안심동행서비스’는 알콜중독, 정신질환, 긴급·위기가정 등 요주 가구의 가정방문 시 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협의체 동행 요청이 있을 때 파출소와 함께 출동하는 지원 서비스다.

파출소의 안심동행서비스 지원으로 현장방문에 필요한 안심동행 활동을 강화하고 대상가구에 대한 신속한 적기대응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게 된다.

아울러 민·관이 협력해 찾아가는 복지기능 강화로 이웃공동체의 관심을 제고하고 더불어 행복한 행신3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각 기관대표 간 서로 다짐했다.

협약 체결 후에는 민·관·경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더불어 행복한 행신3동’ 조성을 위해 관내 주요 권역에서 캠페인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배너 등을 전시하고 시민들에게 홍보 전단지를 직접 배포했으며 생활이 어려우나 지원 받지 못하는 이웃을 발견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즉각 주민센터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김청수 동장은 “이번 안심동행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과 주민의 안전 및 복지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