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안산시, 2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안산시, 2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
  • 김범준 기자
  • 승인 2016.12.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우수기관 시상

안산시는 지난 16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 다이너스티A홀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16년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우수기관 시상식’ 에서 ‘실무사례협의회 운영’ 과 ‘아동안전지도 제작 및 활용’ 2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안산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는 경찰서를 비롯한 교육청, 보호관찰소, 아동·청소년·여성 관련 상담소 및 전문기관, 지역주민 대표 등 19개 민·관기관이 연합해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운영 중이다.

또한, ‘실무사례협의회’ 를 구성해서 격월로 각 기관에서 사례 2~3건씩을 발굴해 함께 협의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협력기관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런 활동으로 안산시 실무사례협의회는 지역 내 피해자 긴급구조 및 공동대응 등 통합적인 지원을 신속히 진행해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서 2년 연속 실무사례협의회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아동안전지도 제작 및 활용 분야에서도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커뮤니티맵 자료 게시로 아동안전지도 제작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홍보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 아동 여성 안전지역연대 실무사례협의회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고 아동과 여성에 대한 폭력의 사전예방과 피해자 보호 및 치료, 교육을 강화해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어 가도록 민·관이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