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인천시, ‘2017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17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7.05.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개 기업 참여 600여명 채용 예정

인천지역 청년실업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인천 청년 채용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날 채용박람회는 인천지역에 소재한 강소기업 등 70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구인·구직 행사뿐 만 아니라 고용시장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청년들을 위한 직업·진로 컨설팅도 제공된다.

또한 청년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공기업, 대기업 등의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 삼성바이오직스, 셀트리온, 주식회사 연우 등 4개 기업의 채용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채용을 위한 면접이 진행될 ‘채용존’등 총 8개의 행사관으로 구성되며, 이 중 ‘청년고용정책존’에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청년고용정책 등을 안내하고, ‘미래직업존’에서는 다가올 미래 유망직업을 소개하고 신기술(3D 프린터, 미니로봇 등) 시연과 함께 관련 제품을 전시한다.

채용박람회의 공식 홈페이지인(www.inch eonjobfair.or.kr)에는 기업별 채용정보가 공개돼 구직자가 사전에 면접신청을 한 후 박람회 현장에서 해당 기업과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도 가능토록 함으로써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행사관계자는 “청년취업은 기업과 지역사회의 공동책임임을 강조하면서, ‘보다 많고, 보다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 청년채용박람회’는 청년뿐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동 행사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시, 인천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주최한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32-255-314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