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오산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실현
상태바
오산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실현
  • 양철영/김현우 기자
  • 승인 2017.05.22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개최

오산시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 구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오산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을 오는 25일 개최한다.

이번 채용한마당 행사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장애인등의 구직난을 해소하고자 고용노동부 오산고용센터, 오산일자리센터, 오산새일센터, 한신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협업해 공동 개최로 진행 한다.

또한 인력난을 겪는 관내·외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직접 면접과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고용복지+센터 개소 이래 처음으로, 고용센터에서는 청년, 오산새일센터에서는 여성, 오산일자리센터에서는 중장년으로 대상을 나누어 전담해 준비했으며,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을 채용하고자하는 관내·외 2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1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청년실업자는 물론 중장년·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장애인, 장기실업자 등의 취업상담과 별도의 테마섹션도 운영될 게획이며, 이날 현장을 찾은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해 희망업체와 면접을 보고 취업여부가 결정되거나, 2차 심층면접으로 이어진다.

또한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기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