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인천시, 중소기업 태국 전략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모집
상태바
인천시, 중소기업 태국 전략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모집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2.0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첫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개시

인천시는 관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증진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2019 태국(방콕) 전략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3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수출 지원사업 시행시기를 통상적으로 3월에서 1월로 2개월을 앞당겨 관내 중소 수출기업의 수요를 반영했으며, 발 빠른 사업진행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사업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상담회는 내년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특히, 2018 태국 방콕 시장개척단 수요를 반영 20개사 내외의 중대형 시장개척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바이어들과 상담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지역에서 2일 동안 호텔 상담회장 상담과 바이어 방문을 통해 수출 상담을 병행해 추진하는 신규 수출지원 플랫폼으로써 빅 바이어들을 많이 불러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방문지인 태국은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심시장으로 아세안 중 가장 개방된 통상국가로 공산품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와의 국경 무역이 활발해 인근국인 인도, 미얀마, 라오스 등 우리 기업들의 인도차이나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시는 수출 상담회에 참가하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항공료 (1명/1사) 50%, 통역원(1명/1사 2일), 수출상담회 개최, 현지 이동차량 등을 지원한다.

참가대상은 인천지역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중소제조업체이며, 참가품목은 종합품목(소비재, 생활가전, 식음료, 미용제품, 선물용품, 건강용품, 산업용 기기 및 자재, 전기, 전자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시 기업지원 포털 비즈오케이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