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제79차 경기중부권행정협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제79차 경기중부권행정협 정기회의 개최
  • 경도신문
  • 승인 2018.12.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다문화 우수정책 발표… 참석자 호평일색
▲ 윤화섭 안산시장이 26일 시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열린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제7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가진 후 참석자들과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제79차 정기회의’가 26일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에서 개최됐다.

시는 이날 협의회 안건 심의 전 출입국·고용허가·인권상담 등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한국사회 조기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다문화 우수정책을 발표해 회의에 참석한 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장기요양기관의 실질적인 조사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보고·검사주체에 추가하는 법령 개정 건의 및 시흥과 인근 도시를 경유하는 한강연결 자전거 도로망 구축 등 주요 회의 안건에 대해 합의했으며, 회원도시의 주요 행사 홍보 활동에 서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다문화지원본부 내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를 비롯해 외국인 상담지원센터, 원곡보건지소, 다문화 음식거리를 함께 둘러봤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은 내외국인이 공존의 여유를 누리며 함께 살아가는 도시”라며, “공존과 협력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발전과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1981년 구성돼 안산시·안양시·광명시·과천시·시흥시·군포시·의왕시 7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정책 현안 협의 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