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슈퍼오닝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슈퍼오닝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8.12.3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과 110명 ‘전액 무료 교육’

평택시가 지역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인 ‘슈퍼오닝’을 대학의 명칭으로 정하고, 고품질 우수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전문 기술교육을 통해 시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농업 전문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슈퍼오닝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농업인 및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년 모집 과정은 생활원예과 35명, 소득작물과 40명, 농산물가공과 35명이며, 1월 2일부터 31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생활원예과는 도농복합도시로서의 특성을 살려 텃밭이나 베란다 원예와 같은 도시농업과 연결한 작물재배에서부터 일상생활 속 원예 분야의 활용과 이론에 대해 실습과 병행한 교육을 진행한다.

소득작물과는 기능성 특용(약용) 작물 및 아열대 특수 채소 등 기후 변화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새로운 소득 작물에 대한 이론과 재배, 활용가치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농산물가공과는 농업인의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 가공전문가 양성을 위해 14가지 가공전문 기술을 실습 위주로 교육하며, 농산물가공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병행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30주 동안 140시간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재학 중 출석 사항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며 학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표창장 수여 및 국외 연수 특전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