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결혼이민여성 장·단기 취업경력 설계 도와
상태바
결혼이민여성 장·단기 취업경력 설계 도와
  • 김세영 기자
  • 승인 2019.03.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결혼이민여성들의 장·단기 취업경력 설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 자신감 향상 및 안정된 직업관 정립으로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통해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협력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는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은 12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기본과정 12시간과 심화과정 4시간 총 16시간으로 ▲나의 흥미와 강점 탐색, 직업역량 확인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나의 강점 발견하기 및 성공경험 공유, 취업정보 찾기 ▲나의 취업목표 세우기, 이력서 작성 및 면접 동영상 시청, 한국의 직장문화 알기 ▲면접상황 이해 및 모의면접 체험, 나의 위치점검 및 경력설계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후 취업 및 직업훈련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취업 지원 및 경력단절 예방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 밖에도 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구인·구직관리,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중 16기에 걸쳐 모든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