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가스안전公 인천본부, 다문화가정 안전사랑나눔
상태바
가스안전公 인천본부, 다문화가정 안전사랑나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9.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전달 및 가스안전교육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는 지난 달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다울빛이주여성연합회를 찾아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안전더하기 사랑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추석 명절에 모국을 찾지 못하는 이주여성들에게 추석선물(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생활 속 가스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안전교육을 함께 실시하는 한편, 다울빛이주여성연합회와 협력해 인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다문화가정을 찾아 가스안전기기를 무료로 설치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실시한 가스안전 교육은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다국어 및 알기 쉬운 그림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재를 활용해 연료가스의 종류, 가스 사용 전후 및 이사 시 안전수칙, 부탄캔 및 보일러 안전사고 예방 등을 실생활에 필요한 가스안전요령을 전달함으로써 언어 소통 및 문화 차이 등의 문제로 안전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다문화가정의 안전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정행원 본부장은 “먼 타국에 와서 사회적으로 소외돼 있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더불어 좀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