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7 20:47 (화)
인천 서구 ‘제2회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판매·전시전’ 성황
상태바
인천 서구 ‘제2회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판매·전시전’ 성황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10.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구청 본관 로비에서 사회적 경제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인식 제고와 판로 확대를 위한 ‘제2회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판매·전시전’을 지난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재 사회적 경제기업 한국근로장애인진흥회, 유정피싱 등 11개 업체가 참가해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이고 직접 판매 및 온라인 구매방법 안내 등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찾아가는 취업 상담실’을 함께 운영해 민원업무를 위해 구청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서구 기업&일자리 지원센터’의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을 홍보함과 동시에 취업 상담 및 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회적 기업 및 마을 기업에 관심 있는 일반 기업을 위한 상담 창구도 운영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주민들은 구의 대표적인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면서 이윤을 추구하는 일반 기업에 비해 사회적 가치를 우선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갖고, 이들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착한 소비’라는 것에 공감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서구 사회적 경제 마을지원센터'가 업무를 시작한 만큼 앞으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 전자화폐 '서로e음'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인천e몰'에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이 모두 입점해 주민들이 좀 더 쉽게 사회적 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