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0 19:30 (월)
“중봉의 얼과 함께하는 평화문화도시 김포”
상태바
“중봉의 얼과 함께하는 평화문화도시 김포”
  • 강복영 기자
  • 승인 2015.05.2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헌성생 알리고 숭모 ‘중봉문화재’

【김포】 김포시는 오는 23일 우리 지역 출신의 문인이자 의병장인 중봉 조헌선생을 알리고 숭모하기 위한 2015년 중봉문화제 ‘중봉의 얼과 함께하는 평화문화도시 김포’를 개최한다.

이번 중봉문화제 개막식은 오전 11시에 조헌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되어 위패를 모신 우저서원(감정동 492)에서 개최되며, 개막식에 앞서 오전 9시 30분부터 취타대 행진(김포서초등학교 ~ 우저서원)과 고유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저서원에서의 프로그램은 개막 축하공연과 의병장 조헌선생이 군사들의 보양을 위해 개발한 음식인 ‘양탕’을 재현하여 시식하는 중봉내림음식제, 중봉농로 시화전, 청소년 문화축제(중봉 사생대회, 백일장, 사진촬영대회, 휘호대회, OX퀴즈 등)와 다양한 체험부스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행사로 구성되었다.

또한 김포아트홀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이 중봉과 함께할 수 있도록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중봉(조헌)숭모 김포시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가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며, 오후 7시에는 중봉을 기리기 위한 ‘중봉음악회’가 기획되어 있다.
한편 중봉음악회, 중봉내림음식제 등 중봉문화제 관련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문화제 관련 사항은 문화예술과(980-2472) 또는 김포문화원(982-1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제는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제, 시민 모두가 함께하며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며 “이번 중봉문화제가 시민들이 중봉 조헌선생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와 우리가 사는 ‘김포’의 역사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