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뷰티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뷰티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본격 추진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3.23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뷰티 기업의 제품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진 도모에 나섰다.

도는 이같은 내용의 ‘뷰티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유망 뷰티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망 아이템과 성장 잠재력을 갖췄지만 마케팅이나 사업화 역량, 디자인 전문인력이 부족한 지역 뷰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지원 대상은 총 35개사로, 본사 또는 공장이 도에 소재한 뷰티기업 중 식약처에 화장품제조업 또는 화장품책임판매업으로 등록돼있거나 사업자등록증상 화장품 및 포장재, 원료 제조 관련 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업체에게는 뷰티 제품(용기, 부자재 등) 및 패키지 디자인, 브랜딩 개발, 시제품 제작, 산업·시각다자인 전문용역비 등에 필요한 직접비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디자인 분야 대학 교수·학생 등으로 구성된 ‘디자인개발지원팀’을 통해 업체에 ‘인턴십’형식으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의 인력 수요 충족과 디자인 분야 인재들의 취업 연계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 서류를 구비해 다음 달 24일까지 도 중소기업연합회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