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인천시의회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 기획분과 회의
상태바
인천시의회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 기획분과 회의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6.18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안전 보험 조례 등 질적 향상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8일 청사세미나실에서 ‘인천시의회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위원회로 오늘 기획행정분과 회의에는 이병래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한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 7명과 이명숙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기획행정분과 소속 위원 5명이 참석해 제8대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활동상황 및 자문위원 건의사항을 기획행정수석전문위원이 총괄 보고하고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명숙 위원은 “기획위 전반기 활동상항을 알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조례 제․개정과 의원 연구 활동이 제가 시의원으로 활동했던 시절보다 훨씬 활발해 보인다”며 기획위 전반기 활동상황을 높이 평가했다.

이도형 위원은 “외부에서 바라볼 때 이병래 위원장 대표발의 건인 ‘인천시 시민안전보험에 관한 조례’제정은 적은 비용으로 인천시민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고민이 담겨 있는 훌륭한 조례”라며, “조례 발의 건수 보다는 인천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례의 질적인 향상”에 힘써 주기를 부탁했다.

한편, 이병래 위원장은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님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바쁘신 중에도 상임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셔서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이번에 전국 최초로 민주적 절차에 따른 하반기 원구성을 위해 자체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의회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