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소부장 산업 자립화 시동
상태바
소부장 산업 자립화 시동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8.1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상생 포럼 개최

경기도가 소재·부품·장비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13일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제1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부장 산업의 자립화를 위한 산·학·연 연구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자 올해부터 추진된다.

첫 번째 포럼은 ‘디스플레이 분야 미래 기술 전망’을 주제로 디스플레이 대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를 초청, 기업·대학·연구소·공무원 등 산·학·연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선 강태욱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백지호 LG디스플레이 상무가 각각 ‘디스플레이 발전 로드맵’과 ‘디스플레이의 현재 및 향후 필요기술’을 주제로 기술개발 로드맵과 트렌드, 향후 전망을 설명하며 기술 공급기업인 중견·중소기업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박영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디스플레이PD가 ‘미래형 디스플레이와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과제 기획방향’을 소개,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개발과제 기획 시 참고해야 할 주요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상윤 융기원 소재부품장비 연구사업단 센터장이 현재 추진을 앞두고 있는 ‘기술 검토 관리 시스템’의 개요와 진행 절차를 안내했다.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포럼이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혁신 생태계 구축과 기술 허브 도약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