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상태바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0.11.2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화과정 수료생 29명 배출

구리시가 지난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수료식을 갖고 2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창업 아카데미는 지난달 20일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기초과정’수료생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 발굴을 위해 실시됐다.

수강생은 은퇴자, 경력 단절 여성, 직장인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 희망자가 다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 ▲협동의 경제학 ▲사회적 기업의 인·지정과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설립에 관한 교육과 ▲창업 아이디어 디자인 싱킹 ▲사업 계획서 작성법  ▲마케팅 전략 기법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린 스타트업으로 짜임새있게 구성됐다.

또한 지역 전문 멘토의 컨설팅을 통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진행하는 ‘자체 창업 오디션’도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얼어붙은 시장경제 속의 사회적 가치를 이로운 방향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시민들의 열정이 하나가 돼 늦은 시간까지 불을 밝히며 추진됐다.

안승남 시장은 “변화되고 있는 기업의 패러다임처럼 구리지역 문제 해결 방안을 찾고, 구리시에서 추진하는 스마트 도시와 함께 지역적 특성과 현황을 잘 분석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총 30시간의 교육을 마친 심화과정 수료생들에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문가 멘토의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 경제 창업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